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양파를 다져넣고 20번을 치대주고,




양파를 다져넣고 20번을 치대주고,
다진새우, 으깬두부도 넣고 20번을 치대요 
참기름을 넣고 또 20번을 치대요. 
 
 
 



통깨를 넣고 20번을 치대요..계속 치대네요 ㅠㅠ
 
더 남았나요?? 다진대파, 다진부추를 넣고
아~~~ 이번엔 10번만 치대도 되네요 ㅋㅋ
요기까지가~~~~~ 만두소 만들기!!
 
 
 
 
이제부터 만두빚기 되겠습니다. 

만두피안에 만두소를 밥숟가락 2/3정도를 넣고 빚어줘요.
 
 
 


빚는건 다 아시겠지만 안에 넣고 만두피 가에 물기를 살짝 발라준후
마주포개어 끝과 끝을 이어주면 되긋죠~
 
이렇게 완성된 만두는 밑에 비닐을 깔아둬 붙는걸 방지한채로 접시에 잠깐올려두고
혹시 많이 만들었다면 냉동실로 궈궈~
 
 
 
 
 
 
힘드셨지요?? 드디어 떡만두국 황금레시피예요.
하!!!! 이거 만들다가 영혼을 하얗게 불싸지르겠네요;
차줌마말대로 요 음식은 스피드로는 못만들겠슈;;


2인분 기준으로 사골육수를 6컵정도 넣고 끓여요.그리고 만두 16개를 넣어줘요
 
 
 
 

떡 40개정도를 넣어서 1분간 더 끓여요.
여기에 김뿌시래기, 계란지단(흰색,노란색), 대파,
아까 육수 끓일때 꺼낸 양지 찢어서 올리면 데코레이션 끝
드디어 떡만두국 황금레시피로 끓인 떡만두국 먹을수있겠네요
 
 
 
전;; 그냥 이 가게 찾아가겠습니다.
다행히 시댁에서는 냉동만두로 떡만두국 끓여먹으니
다행이지 않을수가 없어요 ㅠㅠ